SOLIDWORKS TUTORIAL – 3D CAD FUNDAMENTAL (BASIC) LESSON | INTRODUCTION | BEGINNER | MODELING

안녕 얘들 아 !!!,이 비디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비디오에서 우리는 다음 사항을 배우게됩니다

프로젝트와 함께 권장되는 시스템 요구 사항 SolidWorks에서 사용되는 기본 사항 좋아, 1 번부터 시작하자! SolidWorks 란 무엇입니까? SolidWorks는 Windows 기반의 CAD (Computer Aided Design) 소프트웨어입니다 SolidWorks는 설계자가 신속하게 스케치 할 수있는 기계 설계 자동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디어, 기능 및 치수 실험, 모델 및 세부 도면 제작 등이 포함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2 번 : 시스템 요구 사항 내가 사용해야하는 권장 시스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wwwsolidworks

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SUPPORT"로 가서 "system reqiurements"를 클릭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SolidWorks 시스템 요구 사항"으로 이동하여 이 페이지에서 권장하는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권장 그래픽 카드를 보게 될 것입니다 창 왼쪽으로 가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클릭하면됩니다

좋아, 이것 좀 봐! 우리는 그래픽 및 카드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 시스템을 사용하고 우리가 사용하는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을 확인하십시오 요구 사항을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하기 만하면됩니다 이 열에는 "컴퓨터 공급 업체 및 모델", "그래픽 카드 공급 업체 & 모델 ", SolidWorks 버전 및 운영 체제 그러나 우리가 입력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컴퓨터 공급 업체"입니다

( "레드 스타"아이콘이있는 열) 들어 봐! 이 비디오에서는 데이터 샘플을 입력하기 만 했으므로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요구 사항 데이터를 입력 한 후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결과에 따라 Google 그래픽 카드 우리가 입력 한 내용은 RECOMMENDED이다 아래 설명란에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 컴퓨터 나 노트북을 사기 전에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 피쳐베이스 SolidWorks에서 3D 모델을 설계하고 생성하려면 "FEATURE" 창문의 왼쪽을 보면, 우리는 많은 노랑색과 오렌지색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 모두는 "FEATURE"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이 모델은 "FEATURES"에 "BASED"를 만들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olidWorks에서 모델을 만들기 전에 "FEATURE BASED"를 이해해야합니다 SolidWorks에는 두 가지 유형의 피쳐가 있습니다 "스케치 된 기능"및 "적용된 기능" "스케치 기능"은 스케치를 기반으로 작성된 스케치입니다

이처럼 "APPLIED FEATURE"는 3D 모델 지오메트리에 직접 추가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그 안에 스케치가 들어있다 이처럼 좋습니다, 그것은 FEEDURED BASED의 정의입니다 4 번 "파라 메트릭" 매개 변수는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합니다 SolidWorks에서 스케치 또는 모델을 만들 때 다음과 같은 매개 변수를 추가해야합니다

차원과 관계 모델을 수정할 때뿐만 아니라 치수 또는 관계 매개 변수를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모델의 이 비디오를 봐 !!! 여기서 우리는 "이등변 삼각형"의이 모델을 "등변 삼각형"으로 바꿀 것입니다 우리는 "PARAMETRIC"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이 "150 mm"치수를 삭제하여 동일한 지오메트리가 가능한 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움직이고 더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이 세 줄을 그들 사이에 "EQUAL RELATION"을 추가하여 평등하게 만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100mm "치수"를 선 길이 150mm로 변경합니다 좋아, 우리가 "PARAMETRIC"에 대한 짧은 비디오를 본 후에, 당신이 더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모델을 수정할 때 SolidWorks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5 번 "완전 연합" SolidWorks에서 "Fully Associative"에 대해 배우기 전에 먼저 SolidWorks에 대해 알아야합니다 주요 파일 형식 SolidWorks에는 세 가지 주요 파일 유형이 있습니다

이 경우 "완전 연결"은 "PART"파일을 일부 수정 한 경우, 자동으로 "조립 및 도면"파일이 "파트"파일을 따라 변경됩니다 마찬가지로 "조립 및 도면"파일을 변경할 때 적용됩니다 이 비디오를 보면 SolidWorks에서 "FULLY ASSOCIATIVE"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샘플에서는 홈 직경을 변경하고 "FLY WHEEL"구성 요소의 크기를 크게 변경합니다 PART 파일에서 이 그루브 치수를보십시오! 초기 그루브 깊이는 15mm이고, 우리는 그것을 2

5mm로 바꿀 것입니다 초기 홈 반경은 직경이 25mm 또는 5mm이므로 10으로 변경합니다 mm 직경 또는 반경 5 mm 좋아, 이제 우리는 "PART"창으로 가자 PART 파일에서 원하는대로 그루브 깊이와 지름 치수를 변경하겠습니다

PART 파일에서 그루브 치수를 변경 한 후, 드로잉 파일을 확인하여 "FULLY ASSOCIATIVE"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봐! 그루브 치수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완벽하게 업데이트 됨 이제 홈 형상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조립품 파일을 검사합니다 좋습니다, 그것은 작동합니다 !!! 이 비디오를 통해 SolidWorks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FULLY ASSOCIATIVE" 6 번! 강제 SolidWorks의 "구속 조건"은 우리가 우리가 원하는대로 행동해야한다

다른 지오메트리보다 지오메트리가 평행 해지기를 원한다면 제약 조건을 추가해야합니다 두 사람에게 서로를 평행하게 만들기 위해 이 비디오를 봐 !!! 이 비디오에서는 '이름판'이 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BASE"의 윗면에 "Name Plate"를 놓고 장착하기위한 구속 조건을 추가 할 것입니다 목재" 예! Constraint에 대한 약간의 설명입니다 이제 다음 주제로 넘어갈 것입니다 마지막 !!! 7 번 "디자인 의도" 일반적으로 SolidWorks에서 3D 모델을 생성하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것은 3D 모델을 만들 때 우리의 목적과 스타일에 달려 있습니다 작업을 마친 후 쉽게 수정할 수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차원을 배치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는 어디입니까? 모델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그것을 만든 후에 사용합니다 (공부하거나 제조업체에 보내거나 3D 시각화 용으로 만 사용) 또는 다른), 그것은 우리에게 정말로 의존합니다 그들 모두는 "DESIGN INTENT"라고 불렀습니다

좋아, 여러 가지 유형의 "디자인 의도"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LAYER CAKE"디자인 의도 접근법입니다 "LAYER CAKE"라는 이름과 마찬가지로이 접근법은 "layer"를 기반으로하는 3D 모델링 방법입니다 우리가 케이크를 만들 때와 같은 "모델링"모델링 당신이 알면 모르는가? 너는 너의 아내에게 가서 물어봐 너에게 가르친다

하이 히 주제로 돌아 가기! 왼쪽의 디자인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에서는 하나씩 또는 하나씩 레이어별로 원통 모양을 만듭니다 첫 번째로, 저는 실린더베이스를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톱 실린더를 만들었습니다 레이어 케이크 메서드를 사용하면 전체 높이를 직접 설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각 층의 높이를 조정하여 원하는 전체 높이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영향을 미치지 않고 하나의 레이어 높이 만 변경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다른 층 높이 다음 방법은 "Potter 's Wheel"디자인 의도 방식입니다 "Potter 's Wheel"은 "Harry Potter 's Wheel"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 "Potter 's Wheel"은 둥근 세라믹 제품 성형에 사용되는 기계입니다 세라믹 제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신 것 같아요 "Potter 's Wheel"디자인 의도 접근 방식을 통해 하나의 흐름으로 형상 또는 모델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또는 하나의 플로우 기능 이것은 모델 이력을보다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매우 유용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쉽게 모델 역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편집 왼쪽 동영상을보세요! 여기에서는 홈이있는 원통형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하나의 스케치와 하나의 피쳐에서 모따기 따라서 축 직경이나 홈 크기 또는 모따기 크기를 편집해야하는 경우 스케치가 모두 포함 된 기능으로 이동하여 조정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 방법은 Manufacturing design intent approach입니다 우리가 상상했던이 접근법에서 우리는 모델을 단계별로 제조했다

이것은 파일을 받아서 제작하는 엔지니어에게 유용 할 것입니다 이 샘플 비디오에서 우리는 엔지니어가 제조 할 원통형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선반 또는 선반 기계와 함께 우리가 할 첫 번째 단계는 디자인 원료 모델입니다 그런 다음 선반 기계로 재료를 단계적으로 절단하여 샤프트를 얻는 것을 상상해보십시오 우리가 원하는 직경 그리고 선반 기계를 사용하여 모따기처럼 원하는 모양을 얻는 방법 좋습니다 의도는 디자인 의도에 대한 약간의 설명입니다 Ok,이 비디오를 시청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비디오를 본 후에, 당신은 SolidWorks 기본 교훈을 더 잘 이해하십시오 이 비디오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면 친구들과 공유하십시오 !!! 이 비디오가 마음에 들면 엄지 손가락을 클릭하십시오 !!!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클릭하십시오 엄지 손가락 내려! 그리고 코멘트를 자유롭게 덧붙여 라! 마지막으로, 곧 출시 될 비디오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으려면이 채널에 가입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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