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ino 3D CAD Technique #9: Why does “fillet” not working ? (有中文字幕)

그 여분의 비행기를 탄 이유에 대해 생각 해본 적이 있습니까? Rhino 3D 소프트웨어에서 둥근 모서리에 날카로운 각을 도입하려고 할 때? 이 결과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방법 그것을 피하십시오? 오! 저는 PJ Chen, Rhino3d 공인 강사입니다 오늘의 코스에서 나는 매우 뜨거운 명령 인 "가변 반경 필렛"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기본 개념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이 직면 한 가장 일반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시작합시다! 먼저, "가변 반경"이라는 고정 된 공구 영역에있는 필렛 각도 명령을 사용하는 개념에 대해 먼저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필렛 각도 " 우리가해야 할 일은이 명령을 선택하고 원하는 반지름 값, 선택한 한 모서리, 두 개의 평면형면이 자체 지시됩니다 또는 한 번에 여러 가장자리를 선택하여 같은 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평평한 표면이 서로 인접하여 매끄럽고 둥글다 그러나 귀하는 또한 다른 반경 그것을하는 방법? 예를 들어 반경을 2로 설정하고 입력 한 후 키를 누릅니다 확인 키, 도구 열의 상단에있는 열은 레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조이스틱을 추가하고 확인 키를 눌렀습니다 그런 다음 조이스틱을 조금 당겨 반경을 변경하거나 반지름 값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이 비행기가 생깁니다

필렛 모서리의 결함을 일으키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너가 정한 길이 야? 가이드하려는 둥근 모서리가 너무 작을 수 있습니다 나는 의미한다 크기를 측정해야합니다 이 예에 따르면, 크기를 측정해야합니다 이 예에 따르면, 먼저 필렛 각 도구를 선택하고 5를 입력합니다

첫 번째 가장자리 이것은 총 길이가 10 단위임을 의미합니다 나는 5 단위를 사용했습니다 반대편에서 리드를 만들고 싶다면 5mm보다 작아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이 필렛을 다시 해보 죠 5보다 큰 6 단위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Rhino 소프트웨어에 코너 각도를 계산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평면 49보다 작 으면 5를 계산합니까? 결과 그것은 완전히 정상적인 것입니다 두 번째 예제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 상태는 팁을 빙글 빙글 돌릴 때 자주 발생합니다 당신은 많은 여분의 비행기를 얻을 것입니다 시도해 보자 동일한 지침을 사용하십시오 이번에 나는 2를 입력한다

여기를 클릭하면 추가 비행기가 탄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둥근 모서리를 조금 작게 만들어보십시오 1을 입력하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때로는 다른 수정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버전을 만들고이 버전과 비교하고 싶습니다 내가 한 것을 사용하여 1을 사용하고 1을 사용하는 것처럼 나를 복사하면이 비행기가 생깁니다 조금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가변 반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비행기를 클릭하고 Enter 키를 누른 다음 조이스틱을 여기에 추가하십시오

가운데에 조이스틱을 추가하고 다시 OK를 눌렀습니다 이번에는 모두가이 코너에 0을 입력하길 원합니다 글쎄, 전체적으로 좋았어 어디 보자 이 둥근 구석은 지금 다르다

최첨단 모양을 유지하면서 1에서 0으로 변경됩니다 그것과 비교해 보면, 반경이있는 다른 모서리는 일정한 진원도를 유지합니다 이것은 옳거나 그름에 관한 것이 아니라 순전히 개인적 취향에 관한 것입니다 셋째,이 양식을 보았을 수 있습니다 모서리를 둥글게하려고 할 때 직경 1을 입력하고 확인하고 결과 그러나 이렇게 나쁘지는 않지만 때로는 너무 당혹 스럽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구석의 곡률을 어떻게 바꿀까요? 우리는 여기서 그것을 바꿀 수 없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우리가 가지고있는 최소 반경은 얼마입니까? 이렇게하면 여분의 비행기를 만들지 않아도됩니다 먼저 수표를 찍자 먼저 반경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윗면 뷰로 마우스를 커브를 따라 슬라이드하고 측정합니다

내가 측정 한 최대 값은 약 4 또는 5 였고 값은 20 이었지만 우리는 아주 작은 값을 확인해야합니다 약 04mm 매우 조심해야하고 커브가 일정하지 않으므로 문제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매우 유기적 일 때, 우리는 몇 가지 문제에 봉착 할 것입니다 좋아,이 방법은 그것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피사체의 최소 반경을 알고 있으므로 모서리 선의 반지름을 변경하여 필렛 각도를 결정합니다 우리는 배관 도구를 사용하여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서리를 선택하고 입력하십시오 08 mm로 제작하여 튜브에 넣고, 함께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십시오 하지만 우리가해야 할 동서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이 파이프를 사용하여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비행기 파이프가 해당 지역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가지 치기 도구로, 파이프를 선택하고 OK를 누른 다음 다듬을 가장자리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파이프를 삭제하십시오

이것은 커트의 가장자리를 깨끗하고 예리하게 만듭니다 날카로운 모서리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자르십시오 두 사람 사이의 표면을 어떻게 잡을 수 있습니까? 혼합 도구를 사용합니다 : 평면의 모서리를 선택하고, 그리고 다른면을 선택하고 OK를 누르면이 곡선이 곧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약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 가면 더 가늘어 지거나 그것을 팽창 시키려면 약간 큰 필렛 개인 취향에 따라 둥근 모서리가 정확히 같은 크기 일 필요는 없습니다 모서리를 옮기고 싶다면, 모서리를 잠그고 동시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꽤 좋아 보인다, 그리고 우리는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는지 알게된다 모서리를 더 잘 보이게하려면 조이스틱을 움직이십시오! 당신은이 결과를 얻을 것이다 모든 비행기를 결합하여 엔티티로 만들 수 있음을 잊지 마십시오

좋습니다, 위의 그림은 우리가 오늘 말한 필레입니다 희망이 코스는 Rhino 3D 소프트웨어에서 다양한 반경 명령을 사용하여 문제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보도 자료를 공유하고 내 동영상을 공유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내 채널을 구독하면 모든 사람에게 더 많은 무료 강의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보고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