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ino 3D CAD Technique #15: Pipe Surface Study in Rhino 6 (2018)

Rhino 6 Autodesk를 시작으로 모든 분들께 t-Spline은 Rhino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예전에는 이런 종류의 Rhino의 t- 스플라인에서 쉽게 얻을 수있는 부드러운 표면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단계 만 더 거치면됩니다

오늘은 당신은이 단계에서, 붉은 색에서 보라색으로 점점 들어갑니다 환영 PJ Chen 디자인 채널로 돌아 왔습니다 이 채널은 Rhino 3D를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지식을 통해 학생들과 3D 모델 전문가가 다양한 Rhino를 배울 수 있습니다 기법

준비 되었나요? 시작하자 우리가 뭔가 모델을 가지고있을 때 그처럼 교차로는 정말 가혹한 것처럼 보입니다 렌더 뷰를 보면, 거기에 접힌 선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당신이 할 수있는 방법은 모든 필렛 가장자리를주는 것입니다

네 개의 가장자리가 있지만, 그렇게하기 전에 교차해야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그래서 내가 할 일은 손질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걸로 사용할거야 절삭 공구 그리고 나서 교차 된 곳에서 자르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쪽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게됩니다 괜찮아 ENTER를 누르면 다시 Enter 키를 눌러 이전 명령으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그 두 개 (모양)를 사용하고 교차 된 부분은 잘라냅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다듬을거야 그래서 바닥에 그들은 다른 부분이지만 한 부분 만 치고 들어가서 모두 선택하고 결합하십시오

함께 괜찮아 그래서 좀 더 둥근 것처럼 보이게해라 필렛 도구를 사용할 가장자리 바로 여기에 이 "필렛 가장자리"와 반경을 2로 사용하려고하므로 반경의 모든 모서리를 2로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ENTER를 누르면 너무 나쁘지 않은 이런 식으로 될 것입니다

렌더 뷰를 살펴 보겠습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대신 한 줄은 두 줄이됩니다 그러나 당신은 여전히 ​​어떤 종류의 우위를 점합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보여줄 방법은 몇 가지 더 많은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을 켜 봅시다

결과는 여기에있다 그것을 얻으려면 몇 가지 단계가 필요하지만 좋은 것은 당신과 같습니다 정말 둥근 모서리가 있습니다 이 가장자리에서 다른 가장자리까지, 알았어 그래서 나는이 사람을 지우고 처음부터 시작하려고합니다

시작하자 이 구조체 만들기 직사각형 툴을 사용하고 그리드 스냅 및 각 측 약 4 (단위) 계산 그래서 왼쪽에서 4 개, 오른쪽에서 4 개, 그리고 여기에 같은 거리 좋아, 그거야 그리고 저는 Gumball을 사용하여 회전 시켰습니다 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ALT 키를 누르면 "+"기호가 표시됩니다 어떻게 우리가 사본을 만들지

좋아, 그래서 나는 그 모든 것을 선택하고 중간에 어딘가에 손질한다 좋아요 ENTER를 치면 그 십자가가 있습니다 우리는 같은 것을 사용할 것입니다 반지름은 간단합니다

그럼 필렛 커브로 가서하자 2에 대한 반경, 그리고 그 모든 모서리를 클릭하여 2를 넘기를 원합니다 그곳에 좋아, 이제 우리는이 모든 것을 가지고있다 반원형 인 호

여기 가볍게 치고는 이 지점에서이 지점으로갑니다 좋아, 그래서 나는 원호가있다 거기서 나는이 끝점에서 그 끝으로 이동하는 것을 복사 할 것입니다 포인트 좋아, 이제 내가하고 싶은 건 표면을 만드는거야

표면은 "직선으로 돌출"하고 이 점에서이 반지름이 끝나는 끝점까지이 곡선을 돌출 시켰습니다 종점에서 종점까지 다른면을 해봅시다 좋구나, 그래서 이제 모든 것을 다시하는 대신에 2 (모양)을 갖게됩니다 나는 정상에 갈거야 90도 회전하는보기, 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Alt 키를 누르면 이제 그 사본들

핵심은 우리가 모든 것을 어떻게 할 것인가입니다 센터 모델을 나눌거야 네 부분으로 직선을 만들기 위해 가보겠습니다 표면이 어떻게 흐를 지에 대한 지침, 그리고 우리는 여기 다른 줄 그 두 줄을 집어 들고 그들은 서로를 나눠 먹었으므로이 선을 집어 들고 이걸로 나눠서 그 하나의 분할

우리는 한 번 더 할 것이고, 우리는이 선을 집어들 것이다 이 줄로 나눠 라 그래서 우리는 그 두 직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안으로 넣을거야 초록색이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좋아, 우리가 필요로하는 다른 줄은 여기 가장자리, 그리고 여기 좋아, 그래서 나는 명령 – 그것은 duplicate edge (DUPEDGE)라고 불리며이 가장자리와이 가장자리를 복제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그 두 개의 녹색 줄로 나뉘어 질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색 레이어로 보낼 원의 1/4 게다가

나 또한 트리밍 대신 바닥 하나 필요 해요 그것을 폭발 시키십시오 자, 그들은 녹색 층에도 바로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돌아 가게 해줘 나머지 레이어를 끕니다

녹색 레이어를 보면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녹색 레이어의 경우에는 사이에 서페이스를 만들어야합니다 우리가 이것을 어떻게 만드는지 몇 가지 생각할 수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우리는 그것들을 다시 결합시키고, 스윕 2를 ​​사용하여 그것을 만들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레일 1, 레일 2

어떻게 보일지 살펴 보겠습니다 그래서 스윕 2, 레일 1, 레일 2, 여기에서 여기로 아주 빨리 당신은 종류의 중간에 선이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비록 시작점은 반올림되지만 마지막에 그 점이 있으므로 왜이 뾰족한 표면을 그곳으로 가져 왔습니까? 렌더 뷰를 보자 보다 이렇게 sweep2는 확실히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좋구나 옥수수가 핵심이라면 우리는 이것을 삭제하고 다른 방법을 생각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 점을 원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호를 만들거야 이 끝점에 들어가고 또한 이 끝점에 스냅 한 다음 원호를 세 번째 점으로 이동하려고합니다

그 시점의 끝까지,이 관점에서 실제로 대칭이 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 우리가 그리는 호가 완전히 평평하다는 것을 측면에서 확인하고 싶다 상단에 우린 그걸 부딪히기 싫어서 그래? 그러니 다음과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우리가 여전히 sweep2를 사용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가로장 1, 가로장 2, 너는 간다 아래에서 위로 그것은 괜찮아야한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이것을보고있다 정말 좋아요 확인을 클릭하면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말 좋은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질문은 우리가 어떻게 우리가하기 전에 중간 부분을 할거야 꼭대기에 붙어있어? 그것은 아무것도 튀어 나와 있지 않으므로 우리가 할 일은 회전 도구를 사용하고 "0"을 가운데로 치면, 명령 모음 "복사 = 예"괜찮아요, 그리고 내 쉬프트를 잡고 1,2,3을 클릭하고 4, 괜찮아요, 그래서 지금 그들은 바로 이쪽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좋아요 파란색 레이어를 켜서 그들이 정말 멋지게 흐르도록하십시오

좋아, 이제 렌더 뷰를 살펴 보자 정말 근사하지만 여전히저기서 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의미 이것은이 방법과 섞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분석"에 대해 살펴본 다음에 "서페이스"로 이동 한 다음 "얼룩말"을 가질 수 있으므로이 서페이스를 선택하십시오 이것은, 이것, 그리고 당신은 "얼룩말"을 치고 당신은 약간 벗어난 것을 보았습니다

바로 거기 좋아, 그럼이 곡면으로 작업 할 수있는 다른 방법은 뭐니? 조금 더 잘 조화 시켜라, 알았어 그래서 나는 내 초록색으로 돌아갈거야 다음 단계로 돌아가십시오 좋아, 이것이 커브 중 하나이다

거기 실제로 그리고 나는 반대편으로 미러링 할 것이고 단지 비교 좋아, 그럼 우리는 이걸 지울거야 우리는 이것을 사용하고있었습니다 이걸 우리 철도로 삼아서 나는 붉은 색을 넣을거야 알았어

그래서 두 사람은 레일 뒤집어서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보지 녹색을 사용할거야 레일로 표면에 갈 수 있도록 – Sweep2, 여기와 여기에 가서 시작하기 여기에서 끝내십시오

좋아요,저기서 거의 똑같은 모습을 봅시다 저기서 우리 층에 켜져 있어요 비교를 해보 죠 우리가하기 전에 모든 곡선을 숨기고 그들을 숨 깁니다 좋아, 그럼 그 사람들을 살펴보고 그들이 더 나아 졌는지 알아 보자

좋아요 Surface- Analyze surface- Zebra로 가보고이 모든 것을 고르자 이 표면은 그것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훨씬 더 잘 일치하는 것 같다 시작과 끝 (커브)이 같은 커브 (서페이스에서)와 공유하고 괜찮기 때문에 이걸로 조금 벗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렌더링 뷰 좋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방금 만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훨씬 더 매끄럽게 나오면이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Sweep2를 두 표면에서 모두 사용하더라도 레일을 골라내는 방향과 방향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큰 차이를 만들어라 좋아, 나는 이전 것을 삭제할 것이고 우리는 가고있다 새로운 것과 함께있어 좋아, 이제 상위 뷰로 가보자 우리도 똑같은 일을 할거야

우리는 "0"회전 히트를 SHIFT (키) "copy = yes"를 확인하고이 방법으로 가십시오 좋아, 이제 우리는이 모든 것을 가지고있다 랩핑은 커브를 약간 더 두껍게 만들려고했기 때문에 더 잘 보라 좋아요, 그들은 실제로 일치합니다 이제 표면 사용할 수있는 명령은 바로 여기에있다 "2,3,4 가장자리에서 표면" 그래서 1,2,3,4 (가장자리)를 집어 들고 표면을 만듭니다

그럼 렌더링 뷰를 다시 보아서 보이지 않는 렌더링 뷰를 봅니다 우리가 만드는 표면이 2 3 4 가장자리와 당신은 이런 작은 휴식을 거기에서 보았습니다 그래서 좋지 않아 우리는 돌아가서 우리가 만드는 표면을 다시 평가할 것입니다 우리가 지울거야

이걸로 우리가 만든 곡선을 부를거야 그래서 여기에 초록색 집에 머물러 라 그래서 우리가이 곡선을 가지고있는 초록색 우리는 또한이 곡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았어 그래서 다른 방향은 표면이 작고 다르게 만들지 만 않습니다

렌더링에 표시됩니다 이 경우 Sweep2를 다시 시도하여 이 것이 폭발하기 때문에 두 개의 커브가됩니다 나는하고 싶었다 커브가이 서페이스의 가장자리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제 Sweep2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Rail1, Rail2가 될 것이고, 가장자리를 선택하면, 당신의 표면 모서리가됩니다 횡단면이므로이면을 만들어 렌더링 뷰를 켜십시오 보세요 이 표면에서이 표면으로가는 것이 훨씬 나아진 것처럼 보입니다 좋아, 그럼 한번 보자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보는지 회전에 대한 동일한 명령을 사용하면 SHIFT를 잡고있는 엔드 포인트에 스냅 한 다음 1, 2, 3, 4, SHIFT (키)를 눌렀을 때, 이제는 렌더 뷰를 보았을 때 우리가 보았던 것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그 전에 이것들을 켜고 다시 켜면 모든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모든 곡선을 선택하고 다시 모든 곡선을 선택합니다

커브 만 커브하고 커브 만 감추고, 숨기고 싶습니다 커브 때로는이 선이 보이지만 실제로 거기에 겹치는 부분이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실제로 그것들을 합치면 중첩되면 결합 할 수 없습니다 그들 그래서 내가 그들과 합류 할 수있는 방법은 아무런 격차가 없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하나 더하고 싶다

테스트 분석 해보고 얼룩말을 다시 보자 그래서 이번에는 모든 것을 집어 들고 실제로 어떤 것이 서로에게 어떻게 흘러가는지보고 싶습니다 좋아, 다시이 표면이 정말 잘 흐른다 우리가보고 싶어한다

어때요? 그리고 이걸 움직여서 당신은 방해가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거기에 가서 나는 이것이 우리의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 좋은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t- 스플라인없이 정말 매끄러운 표면을 만드는 데 사용할 방법 내가 좋아하는 비디오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YouTube에서 내 순위에 도움이 된 내 동영상에 댓글을 달고 공유하십시오 그것은 내가 당신을 위해 무료 튜토리얼을 계속 만들 수있는 방법입니다

시청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