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welry CAD Design Tutorial #24: Engagement Ring Design in Rhino 3D

안녕하십니까, 공인 Rhino 트레이너로서 PJ의 CAD 수업에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Rhino 3D 소프트웨어에서 가능한 모든 작업을하고 싶습니다

보석 산업에서 GemVision Matrix와 같은 Rhino 플러그인 전문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RhinoGold 사람들은 종종 나에게 왜 당신이 대신에 그들을 사용하지 않는지 묻습니다 Rhino 3D에서 처음부터 모든 것을 구축하십시오 그것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RhinoGold를 제 보석 디자인에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은 점이 많습니다 빠른 석재 세팅 모델을위한 기능이지만 많은 스타트 업 디자이너 모두를위한 기능 프로그램은 큰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모델을 처음부터 새로 만들면 라이브러리에서 디자인을 제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 2 개의 직업적인 보석 프로그램에는있다 긴 이야기가 짧기 때문에 기본 모델 개념은 학습 경로에서 더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CAD 디자이너 경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뭐 오늘이 약혼 반지를 만드는 것이 정말 대중적인 형태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많은 상업용 보석에 그리고 나서, 우리는 6 갈래의 열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중간에이 작은 다리를 짓고 링 생크를 만드십시오 정상에 열린 상태에서 마침내 우리는이 작은 구슬 세팅 다이아몬드를 추가 할 것입니다

줄곧 양쪽에 동영상을 재생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단 하나 (비디오)이므로이 비디오를 두 부분으로 나누고 싶습니다 단지의 경우 내가 사용하고있는 디스플레이 뷰의 종류가 궁금합니다 너 이걸로 들어가면 여기 작은 삼각형

너는 예술적으로 보일거야 그리고 이것은 내가 바라 보는 시선이다 사용 나는 보통 유령보기를 사용한다 준비 되었나요? 시작하자

이 5 밀리미터의 돌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돌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갈 수 있습니다 다음 정보 (아이콘) 내 이전 비디오에 대한 링크가있을 것입니다 좋아, 그래서 우리는 6을하고 싶다 그 위에 갈퀴 (머리) 무엇보다도, 우리는 어떤 유형의 단자 크기를 결정하기를 원합니다

너는 할 수있다 둥근 것을해라 그러나 내가 가지고있는 하나가 보는 쿠션의 안에서 더 많이있다 그래서 나는 원한다 갈퀴를 결정하기 위해, 그리드에 맞추기를 원한다

격자가 아래쪽에 스냅 그 다음에 센터에서 보자 내가 6을 가질 계획이라서 네가 원하는 모든 크기를 결정할 수있어 돌기가 너무 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하고 싶었다

1mm 여기에 "1"을 입력하고 "1"을 입력하겠습니다 이제 너 "코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선택할 수있는 곳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코너는 "원호"입니다 아니면 "원뿔형 (conic)"이라고 불리는 또 다른 관심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쿠션 (모양)의 조금 더주고있다 원추형에 가자 그리고 그것 당신에게 좀 더 쿠션을 보여주고, 나는이 모양을 정말로 좋아합니다 바로 거기에서 올바르게 갈아 탔다 이제 갈퀴가 거들 위로 갈 것입니다

이상적으로, 당신은 그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너무 짧지 만 너무 길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모델 – 렌더링 목적 및 캐스팅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CAD 용 주조 목적을 위해, 조금 더 오래두고 싶으므로 보석상에는 금속을 구부리기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좋아, 그럼 내가 이걸로 옮겨 줘

조금 30 % 40 % 또는 50 % 이상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전체 면적의 50 % 이상을 차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말 약하다 나는 보통 30-40 (%) 사이에한다

좋아, 그게 바로 프로필이야 갈퀴, 그리고 그 밑으로가는 모양이 무엇인지 알아야합니다 그들이 Gumball을 사용할 것 같은 (모양 / 크기)를 갖기를 원합니다 드래그하여 내 ALT 키를 살짝 누르십시오 그러면 거기에 복사본이있을 것이고 90도 바로 뒤집어 볼 것입니다

좋아,이 부분의 큘렛에 금속이 닿지 않게하고 싶다 돌의, 그리고 가능한 한 중간에 가깝게 좋아, 이제 우리는 모양, 모양에 대한 프로필을 가지고 있고,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는 방식에 달려있다 그것을 할 수있는 몇 가지 방법 당신은 그저 그 모양을 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너는 좋아한다

쿼드에서 쿼드에 이르기까지, 그런 관점에서 당신은 그들이 (모양)이 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두 개의 작은 탭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나를 여기에 넣은 다음 여기에있는 혼합 도구 "혼합 곡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에서 여기로 섞여서 다른 종류의 프로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그 길은 당신이 다른면이 더 잘 섞일 것입니다 OK를 클릭하자 자, 이제 두 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살펴 보겠습니다 전망보기

우리가 할 수있는 일은 "스윕 1 레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레일, 크로스, 횡단면입니다 그런 다음 Enter 키를 누르면 해당 항목이 표시됩니다 거기에 갈퀴 그래서 다음 단계로, 우리는 그것을 확실하게해야합니다

그래서 우리는하고 싶습니다 유형 "모자"모자, 그때 나는 모자를해야합니다 지금은 너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렌더링, 당신이 정말로 날카로운 모서리를 가지고 있다면 그래서 모서리 필렛으로 가보 죠

그래서 필렛으로 가서 반지름을 02라고 치자 어쩌면 좋아, 그래서저기서 멋져 보였어 좋아, 6 프롱하고 싶다 네가 할 수있는 두 가지 방법

당신이 사용할 수있는 더 빠르거나 copy = YES로 rotate를 사용할 수있는 "극좌표 배열" "극좌표 배열"을 사용해 봅시다 그것은 "변형"아래에 살고 있고 당신은 "배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극지방"을가집니다 좋아요, 입력하고 싶습니다

-center는 "0"이고 6 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360도, 그래서이 갈퀴 세트를 갖습니다 좋아, 네가 모든 걸 좋아한다면 모든 것은 당신에게 좋은 것처럼 보이고 부울 (단위)을 한꺼번에 처리합니다 좋아, 이제 우리 머리가있다 끝났다

당신이 가지고있는 오리엔테이션에 달렸습니다이 경우, 저는하고 싶습니다 90도 회전 시키십시오 30도가되어서 미안해 그러면 그렇게 될거야

두 갈래가 생크에 닿아 서 하나의 갈퀴보다 더 안정하다 만지기 좋아, 이제 반지 샹크에서 일하기 시작 했어 나는 원을 그릴 것이고, 나의 시위의 대부분은 직경이 16 살이 될거야 좋아

그리고 나는 이걸 원 위에서 움직일거야 그게 갈퀴가 될 곳입니다 이제는 원근법 좋아,이게 우리가 가지고있는 다음 단계 야 생크를 만드는 것입니다

원래 하나에 나는 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열리고, 내가 한 것은 사실 커브를 먼저 그릴 필요가 있습니다 차단하지 않고 다른 레이어를 만들려고 전화를 겁니다 첫 번째 레이어 "머리", 두 번째 레이어는 내가 그것을 부르 겠어 "링 생크" 알았어

그래서이 원을 링 생크에 보낼거야 그리고 나 "머리"(레이어)를 끄면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알았어 제가하고 싶은 첫 번째 일은 "원호"를 만드는 것입니다 어디서든 센터를 거의 만지고 싶다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알았어 SHIFT (키)를 누른 채 원호 반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내가 할 일은 여기에 또 다른 작은 탭을 달아 놓을거야 알았어, 커브를 그리는 대신에, 너무 뚱뚱해 질 수도있어 곡선을 그릴 때 나는 블렌드 도구를 사용할 것이므로 "블렌드" 여기 아이콘 아래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여기로 혼합 될 것입니다 좋아, 내가 여기있는 걸 가지고 있을지도 몰라 이제는 원근법 (보기)은 원래 두 탭이 같은 위치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원하는 커브를 선택하기 만하면됩니다 비행기에 평평하게

"ProjectToCplane"을 입력합니다 우리는 삭제하고 싶다 원래 하나, 네, 그리고 지금 당신이 원근법을 보았다면 둘 다 있습니다 Cplane은 괜찮습니다 그래서 블렌드 도구를 사용하여 다시 해봅시다

나는 섞일거야 여기에 여기에 그것은 괜찮아 보이는 확인을 클릭하자 알았어 하나, 대칭이 될 것이므로 상대방에게 복사하면됩니다 그리고 그것에 합류하는 종류

알았어 그럼 어떻게해야 할까? 커브는 링 생크를 따른다 우리가 사용할 명령이 호출됩니다 "2 뷰에서 곡선" "커브 (Curve)"명령에 따라 생활 한 다음이 커브를 집어 들고, 그리고이 커브를보고 매우 빨리이 커브를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안으로 돌릴거야 붉은 색과 그것은 당신이보기에 더 쉽습니다 일단 우리가 그것을 갖게되면, 우리는 단지 상단 부분 바닥 부분은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이 커브를 사용하여 바닥 부분, 그래서 지금 나는 정상에 이것 1을 가지고있다

그것이 대칭 적이기 때문에 당신은 반대편으로 비추을 수 있지만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나에게나 다른쪽으로 모든 것을 원한다 (아직) 나는 한 편을 끝내고 싶다 다른 쪽 거울 자 이제이 평면도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제 우리는 필요하다

그것을 단단한 것, 맞죠? 그래서 우리는 일종의 프로파일을 만들어야합니다 솔리드로 만들기 위해 프로파일을 작성해 봅시다 나는 직사각형 툴을 선택하고 "중심점"을 선택하면 사분면으로 스냅됩니다 바로 거기 1

2mm 크기의 돌을 사용하려고합니다 12mm보다 크고 프롱을위한 약간의 공간을 남겨둔다 너 괜찮을거야 너는 너무 두꺼워지기를 원하지는 않지만 너는 그러고 싶지는 않다

얇은 것, 나는 약 15 밀리미터 이상의 두께와 대략 18 밀리미터 및 나는 "원뿔"를 위해 구석을 이렇게 사용하고있다 당신은 표면을 보면서이 쿠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는 미안 쿠션 코너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이것을 중간 점에서 사분면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절단하지 않습니다 반지 크기의 내부

좋아, 이제 이걸 조금 옮겨서 중심선 그래서 나는 그것들을 겹칠 수 있다는 것을 확신 할 수있다 내가 쓸거야 다른 쪽을 비추는 "거울" 좋아요, 그래서 관점 (보기)

좋아, 이건 "스윕 1"의 프로필이 될거야 하자 "스윕 1" 여기가 여기에서 여기로가는 가로장이고, 그러면이 표면이 있습니다 괜찮아 보이는군요 맨 위를 한번 봅시다 그것은 중간에 있지 않습니다

해 보자 돌에 봐 아마 너무 많은 부분을 잘라 냈을거야 저기에 돌이 있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금 조정 해 봅시다 하자 이 하나를 지우고 빨간색을 지우고 싶습니다

당신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제어점 컨트롤을 끌기 만하면 편집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원래의 것을 편집하려고합니다 그러니 그 모든 요점을 생각해 봅시다 너는 움직일거야

그리고 그것을 조금 뒤로 끌어 들이자 너는 끌 필요가 없다 너무 많이 우리는 단지 그 길이가 짧아서 그곳에 틈이있을뿐입니다 "curve from 2 view"가있을 때 "곡선"(메뉴)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 곡선과 그 커브 좋아, 좋은 모양을하고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먼저 봐 "Sweep1", 횡단면 및 괜찮아 보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좋아, 이제 우리는 이것을 혼란스럽지 않게 반복한다 나는 이것을 사용할거야

원래 곡선은 맨 아래 곡선의 다듬기 좋아 이제 그 모습이 괜찮아 그것은 중심 돌을 건드렸다 어떻게하면 바닥을 만들 수 있을까요? 하나 나는이 곡선을 가지고 그 곡선을 복사하려고합니다

내 반지 생크의 사분면에 사분면 좋아, 우리의 정면도 바로 거기에 약간의 프로필이 있습니다 '회전'도구를 사용하여 90도 회전하십시오 좋아, 내가 다시 원근법으로 돌아가 보자 그걸 숨기다

그래서 우리는 그 두 개의 프로파일을 맨 아래로 스윕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주 좋은 조화, 그래서 우리는 그 두 가지를 하나로 만들어야합니다 가자 그 둘을 잘라 내고 선택하는 동안, 그들과 합류하고, 잊지 마라 그것을 다른쪽에 비추는 것 자 이제 다시 스윕을 할 시간입니다

"sweep1"로 가보겠습니다 여기에서 여기로 가라 보통 나는 중심에 맞추기를 좋아한다 링 생크 안쪽에서 같은 방향을 가리키고있다 그래서 나는 같은 방향으로 이걸 갈거야

그리고 한번 살펴 봅시다 좋아, 정말 잘 어울려 아래로 가늘어지다 아래쪽으로 가서 방금 한파를 켭니다 좋구나, 그것은 정말로 좋게 보인다

그 표면을 거울에 비춰 보겠습니다 반지의 다른 쪽 함께 합류하면 이제는 견고해진다 우리가해야 할 일은 거기에 작은 다리를 짓는 것뿐입니다 손가락

그래서 내 앞면에서 바닥 프로필을 다시 사용할거야 그런 다음 그 모양의 안쪽 어딘가로 회전시킬 것입니다 알았어 붉은 색으로 변하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한 번 보자 관점 (보기) 이제 프로필을보실 수 있습니다

다리를 만들 수는 있지만 원하지 않습니다 다리가 너무 뚱뚱해 그래서 실제로 1D를 축소하려고합니다 그래서 "규모"에 가자 도구는 "1D"를 사분면에 사분면으로 끼워 사용합니다

그것을 내리십시오 그래서 바닥이 여전히 생크에 머물러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가자 이 녀석을 다른 쪽 거울처럼 대치하게 좋아 그래서 우리 모두 다시해야 할 일은 "스윕 1"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내 철도이고 나는 이 커브에서이 커브로 스윕 할 것입니다 좋아, 이제 우리는 뭔가를 가지고있다 우리 열이 자리 잡을 바닥 그래서 당신은 깨달을 필요가 없습니다 정강이를 잡고 머리를 감싸고 이것을 꼭꼭 모으는 것을 잊지 마라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표면이고, 표면이 열려 있고, 미적 목적을 위해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가 조금 올라간다 알았어 그래서 나는 내 공간이 충분 해 돌을 돌파했다

알았어, 그거 기본 링 생크 야 우리는 잠깐,이 표면이 중간에 보이고 괜찮아 당신이 그것을 인쇄하고 싶을 때 렌더링도 괜찮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수정합시다 머리가 잘 리도록 내버려두면 알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내가 거기에서 본 것은, 그러나 그것은 겹쳐지는 서페이스 다

그래서 우리는 그 원한다면 폭발 시키자 그래서이 부분과 별도로 모든 바닥 우리는 다시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문제가 없다 그래서 나는이 것을 숨길 것이므로, 아마도 당신이 의미하는 것을 더 잘 볼 것입니다

그곳에 프로필을 조금 겹치기 때문에 거기에 이중 표면 네가이 녀석을 다듬을 것이라고 말하면 나는 다듬고 싶다 너를 다듬을 수는 없지, 그렇지? 그래서 그것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하는 방법 먼저 모델을 분할해야합니다 위에서 본 모습과 그것은 우리의 모델을 가로 지르는 것과 같이 커브를 위에서 본 것입니다

나는 이 커브를 4 개의 다른 조각으로 나눠서 "스플릿" 그 둘은이 커브로 나뉘어 질 것이므로 이제는 여러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권리? 우리는 더 이상 그 작은 것들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냥 가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 작은 것 죄송합니다

이 파일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해야 할 일은 그 조각들은 다시 함께 좋아요, 그리고 바닥을 한번 봅시다 맨 아래로 돌아서 함께합시다 좋아, 지금 우리의 특성에 따르면 바로 여기에 "닫힌 솔리드 연마면"이 있습니다

좋다 이것과 함께, 그리고 이것도 함께 "부울"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한번 다시 확인하십시오 그것은 단단한 폴리 서페이스입니다 좋구나, 그래서 돌아가서 머리를 켜십시오

알았어 나는 가입하고 싶지 않아 아직 내 머리를 돌릴 표면이 완전히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머리를 쓰십시오 좋아,이 반지의 기본 모양이므로 다음 단계로갑니다 링 생크의 비드 설정을 끝내십시오

그러니 계속 지켜봐주세요 그것은 다음 월요일에 다가올 것입니다 비디오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내 비디오를 좋아하고 의견을 말하고 공유하십시오 정말 오래 걸립니다

시각 대략 15 시간 비디오를 만드는 데 약 5 시간 공유에 대한 귀하의 도움 또한 YouTube에서 나를 평가하는 데 의견을 보내고 있습니다 보고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 다음주 월요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