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ABS – 06 CAD Import: Watch & Learn

이 Watch & Learn에서는 정보를 가져 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TABS 2013 제작에 도움이되는 CAD 도면 모델에는 CAD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때 네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문서 가능한 경우 전체 3D 모델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평면도 변환 이 인스턴스에서 가져올 때 ETABS 객체로 직접 가져 오기 바닥 개체와 개구부를 지정합니다 우리가 파일을 가져올 때 두 개의 다른 레이어로 기성품 바닥 슬래브를 사용하여 파일을 가져옵니다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레이아웃에 대한 도움을주는 건축용 격자 또는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있는 아키텍처 계획 가져 오기 ETABS 객체를 그리기 위해이 마지막 옵션은 아마 될 것입니다

가장 자주 사용됨 그리고이 튜토리얼에서 우리가 자세히 보여줄 하나 빈 모델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건물의 이야기 수와 이야기 높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 단계로 가져올 다섯 가지 이야기를 갖게 될 것입니다 건축 CAD 계획 일단 우리가 계획을 선택하면 ETABS는 건축 계획의 위치와 확장 방법을 묻는다 벽과 빔을 배치하기 위해 중심선을 자동으로 추가할지 여부 우리는 ETABS가 중심을 배치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기본 설정을 남겨 둘 것입니다 선 1 인치 4 피트 떨어져서 건축 계획이 이제 표시됩니다

처음에는 평면도만으로 작업 할 것입니다 3D 뷰를 닫고 드로잉 및 선택 드롭 다운 목록을 설정합니다 비슷한 이야기로 건축 계획과 함께 작업 할 때 주요 도구 중 하나가 옵션입니다 건축 계획 옵션 명령 이렇게하면 어떤 항목을 표시할지 선택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아이템이 ETABS 객체로 변환 될 것인가? 열만 표시하면됩니다 그러나 옵션을 사용하여 아키텍처 계층에 액세스하는 것 외에도 메뉴 모델 탐색기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를 제어 할 수도 있습니다

모델 Windows 분기를 확장하면 표시 탭이 활성화됩니다 그런 다음 아키텍처 계층 브랜치는 모든 다른 레이어를 볼 수 있습니다 S-COLS 잎이 강조 표시됩니다 우리가 어떤 열을 그리기 전에 그것이 활성 상태임을 보여주는 트리에서 기본 열 속성 정의 18 x 18 인치의 콘크리트 기둥이 하나 밖에 없습니다 이 치수를 기억하십시오

열 단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객체 형식의 속성 속성을 콘크리트 열로 전환하고 그리기 개체를 사용하여 설정합니다 아키텍처 레이어에 옵션을 지정하려면 아키텍처 레이어로 설정해야합니다 폴리 라인을 열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일부 건축 기둥 주위 창 폴리선을 채우는 열 객체가 추가됩니다 ETABS는 자동으로 서로 다른 열 크기를 생성하여 건축 기둥 그리기 모드에서 빠져 나와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한 다음 열을 선택하십시오

이 열에는 section 속성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ETABS에 의해 자동으로 만들어진 섹션 FSec1 기본 열과 다른 14 x 30 인치 치수 Conc 콜은 18 살이었고 18 살이었습니다 확대하면 단일 열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Quickdraw 열 모드로 돌아 가기 그런 다음 열 가장자리에 커서를 놓고 영역이 강조 표시되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ETABS 컬럼으로 변환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폴리 라인 영역을 변환합니다 ETABS 열에 그리기 모드를 남겨 두십시오 ETABS에 객체를 추가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 인 뷰의 크기를 조정하십시오 CAD 드로잉 모델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모델 탐색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S-COLS에서 레이어를 숨기거나 표시 할 수없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모든 건축 기둥 위치에 기둥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열 개체 추가 명령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우리는 벽을 표시하기 위해 건축 층을 바꿀 것입니다 벽이 노랗다 벽 속성 확인하기 우리는 다시 단일 기본 속성을 갖습니다 두께 12 인치 벽 Quickdraw walls 명령을 선택하십시오

그리기 개체를 사용하여 건축 레이어와 창 주위에 설정됩니다 일부 벽 ETABS는 이러한 폴리 라인을 변환합니다 우리는 잎의 오른쪽을 클릭하여 벽의 나머지 부분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벽 추가 개체 명령을 선택하면 ETABS는 구부러진 폴리선을 위해 벽을 그리기도합니다 그러나 건축 계획에는 몇 개의 벽이 있습니다

변환되지 않은 것이고, 확대하면 우리는 이것이 평행선으로 그려지지 않았다 이 위치에 벽을 추가하는 데 한 줄만 사용되었습니다 벽 그리기 명령을 선택하고 선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ETABS 벽으로 변환하다 나머지 벽은 유사한 방식으로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수표 속성 정의 중 새 벽 속성이 만들어졌습니다 다음으로 건축 층을 슬래브 윤곽선으로 변경하십시오

드로우 플로어 명령을 선택하십시오 객체 폼의 속성에서 속성의 Slab1을 선택합니다 가장자리가 강조 표시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ETABS 영역으로 변환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폴리선이 ETABS 슬래브 객체로 변환됩니다

ETABS는 슬래브의 곡선 가장자리를 모델링합니다 모델 탐색기를 사용하여 바닥면 개체를 추가 할 수도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보이는 층을 샤프트 개구부의 레이어로 변경합니다 Quickdraw floor 명령을 선택하고 속성 유형을 여는 것으로 설정하십시오 다음을 사용하여 그리기 개체를 설정합니다 개구부 주위의 건축 층 창 한 번에 하나씩 또는 그룹으로 개구부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도 그릴 수 있습니다

드로우 플로어 명령을 선택하여 속성의 유형이 열리는 그런 다음 커서를 개구부 가장자리로 이동하십시오 가장자리가 강조 표시되면 오른쪽 클릭 ETABS로 변환을 선택하십시오 area 폴리 라인을 개구부로 변환하는 명령입니다 이제 그리기 모드를 종료하십시오 마지막으로 그리드 선을 추가하여 보이는 레이어를 전환합니다 A-DETL 및 S-GRID 이는 아키텍처 그리드입니다

그런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리드 추가 명령을 선택하십시오 설정된 디스플레이 옵션 양식을 엽니 다 아키텍처 계획 레이어 옵션을 해제합니다 ETABS 그리드가 지금 있습니다

편집 편집 및 그리드 시스템 명령으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건축용 그리드 시스템이 ETABS 3D에서 우리는 우리의 ETABS 모델 벽면 슬래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축 계획에 정의 된 구멍 여기서는이 CAD 데이터 가져 오기에 대한 자습서를 마칩니다 ETABS